본문 바로가기

마음가꾸기

하나님의교회,하나님깨서 원하시는 언어의힘"

하나님의교회는 전 세계 70억 인류를 구원을 하는 목표속에 어머니의 마음으로 어머니의 사랑으로 어머니의 사랑으로 긍적적인 생각으로 실천을 하고 있어요..어머니의 마음으로 언어의 힘은 대단하다고 생각을 합니다..아니모.

좋을말을 오늘도 합시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잘지내고 계시는지요...ㅋㅋ

오늘도 좋은 하루 행복한 하루를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힘내시고 아니모(스페인어,아니모)


 "하나님의교회,하나님깨서 원하시는 언어의힘


"몇해전 "말의 힘"이라는 제목의 다큐멘터리가 방영된 적이 있습니다...

이 방송에서,언어가 사람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보여주는 실험 하나가 소개가 되었습니다..

   


젊은 남녀를 두 그룹으로 나누고 한 그룹으로는 "황혼의,은퇴한,"외로운"등 노인을 연상시키는 단어 카드 30개를 다른그룹에게는 (열정적인,부지런한 ,승진,등 젊은이를 연상시키는 단어 카드 30개를 주었습니다..


그리고 이 단어 카드를 사용해 문장을 만들게 했습니다.이후 제작진은 이들이 방송국에서 나갈때 실험 참가자들의 걸음 속도를 측정했습니다.


그런데 노인을 연상시키는 단어 카드로 문장을 만든 그룹은 처음 방송국에 들어올 떄의 걸음보다 평균 2초가 늦어졌고,젊은이를 연상시키는 단어 카드로 문장을 만든 그룹은 처음 방송국에 들어올 때의 걸음보다 평균 3초 정도가 빨라졌습니다..


즉 노인을 연상시키는 단어 카드로 문장을 만든 사람들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 실제로 노인과 같은 행동을 하게 되었고,반대로 젊은이를 연상시키는 단어 카드로 문장을 만든 사람들은 젊은이와 같은 행동을 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이러한 결과에 대해 예일대 심리학 교수인 존 바그는 이렇게 설명을 했습니다..

    


    


"인간이 어떤 단어에 노출이 되면 자극을 받고 자신도 모르게 그에 따라 행동할 준비를 합니다..

그렇기에 언어가 갖는 힘은 굉장히 강력합니다.


언어는 우리의 생각과 행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긍정적인 언어를 사용하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게 되지만 부정적인 언어를 사용하면 생각과 행동까지도 부정적으로 변하기 쉽습니다.나쁜점보다는 좋은점을 말하고 불만보다는 감사한 점을 말해봅시다..

그러다 보면은 우리의 생각과 행동까지도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은혜롭고 아름다운 방향으로 변화될것입니다..


"오늘 하루도 사랑하는 사람들,친구들,지인들,가족들에게 사랑합니다..고맙습니다,감사합니다,

사랑하는 표현을 하는 시간을 가져보아요..